더불어 사는 삶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여행사의 차이점

ok 강성휘 2014. 8. 4. 11:34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인바운드」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움직이는 현상, 「아웃바운드」는 단어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뜻하며 산업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하고 있다. 예로, 여행 및 관광 업계에서는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여행객을 「인바운드」 관광객, 한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을 「아웃바운드」 관광객이라 한다. 

 

여행사,관광사

 - 인바운드 여행사는 외국인 여행객(관광객)의 국내여행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업체

 - 아웃바운드 여행사는 국내 여행객(관광객) 해외여행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업체

 

 

전화업무(텔레마케팅)

  -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서 고객들에게 응대하는 방법이다

고객 혹은 잠재고객으로부터 전화를 수신하는 형태의 텔레마케팅으로, 카탈로그 통신판매의 전화수주나 대중매체광고에 의한 반응획득, 각종 고객 문의·상담 등에 사용된다. 전화를 걸어오는 고객주도형이기 때문에 수주체제의 정비 등에 비용은 들지만, 판매 또는 수주로 비교적 용이하게 연결시킬 수 있다

 

  -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화를 걸어서 좀더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마케팅 기법이다.

일종의 전화영업이고 각종영업,신제품안내,시장조사등 여러분야에서 사용되고있다.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전화로 발신하는 적극적인 형태의 텔레마케팅. 잠재고객 발견이나 판매 약속 등의 영업, DM 발송, 각종 캠페인이나 신제품 안내, A/S, 시장조사 등 광범위한 활용이 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잘 정비된 고객 리스트와 고객의 이해가 전제되어야 한다.